서울우유조합(조합장 송용헌)은 최근 고소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단맛을 위해 달콤한 아카시아 꿀을 넣은 저지방 가공유 ‘꿀단지’ 3종<사진>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꿀단지’는 초코와 딸기, 바나나 세가지 맛으로 꿀이 들어간 우유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얼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꿀을 좋아하는 ‘위니 더 푸(Winne the pooh)’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특히 서울우유 ‘꿀단지’3종은 2012년 이래로 해마다 약 35%씩 성장하고 있는 멸균 가공유 시장에 야심차게 선보이는 새로운 라인업 제품으로 아이들은 물론 직장인과 학생층을 겨냥해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에 한 손에 쏙 들어오도록 한 것이 돋보인다.
또 이 제품은 저지방 가공유를 멸균 팩에 담아 별도의 냉장 보관 없이도 책상 위에 올려두고 간편하게 섭취토록 했다.
서울우유 윤태영 우유마케팅 팀장은 “신제품 꿀단지 3종은 최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높은 인기를 모으며 3년 전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멸균 가공유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맛과 패키지까지 차별화해 선보인 제품”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