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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축평원, 9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에

농가 소득 향상 위한 컨설팅 등 고객 접점 활동 강화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백종호)은 ‘2016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등급을 받으며 9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품질 개선을 위해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그 결과는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되고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고객과 상생하는 축산전문기관’을 고객만족(CS) 비전으로 고객의 소리로 접수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주요 사업 분야별 고객만족 개선 과제를 발굴·추진해 왔다.
특히 농가 소득향상을 위한 고급육 생산 컨설팅 실시, 등급판정 설명의 날 운영, 등급판정 확인서 발급 체계 개선을 통한 고객 대기시간 대폭 감축(연간 6천795시간) 등 고객접점 활동을 강화해 왔다.
백종호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은 “이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고객으로부터 문제의 답을 찾으려한 노력의 결과”라고 의미를 부여하며 “앞으로도 고객이 불편해 하는 점을 찾아 해결하며 고객불만 제로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축산물품질평가원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16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결과 606개 공공기관 중 ‘종합 청렴도 1위’, 2016년 정부3.0 평가 결과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으로 축산물등급판정과 이력제, 유통정보 사업 등을 실시하는 축산 전문 기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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