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가 지난해 말부터 최근 2월까지 6대광역시 1만1천여명을 대상으로 160개 산업, 2천192개 브랜드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횡성한우가 축산물브랜드 분야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1대1 개별면접 방법으로 실시된 이번 조사에서 횡성한우는 인지도 및 선호도에서 타 브랜드에 비해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횡성축협 고명재 조합장는 “지자체와 조합, 농가들이 삼위일체로 오랜 기간 브랜드 기초를 닦아온 횡성한우는 APEC 정상회담을 시작으로 공격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왔다” 며 “이번 브랜드 파워1위로 선정된 것은 그 동안 함께 횡성군 전체가 혼연일체로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