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 “영양 풍부”…이해도 증진 인식개선 효과 최근 산란계자조금이 내보낸 TV·라디오 광고 효과로 달걀에 대한 국민 호감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산란계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상호)는 수도권지역 주부 30세부터 49세까지 무작위 300명을 대상으로 ‘달걀소비촉진 캠페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TV광고를 본 소비자들은 광고전달 메시지에 대해 60.0%가 ‘영양가가 풍부하다·좋다’라고 인식했다고 답했다. 또한 ‘달걀을 많이 먹자’는 51.7%, ‘우리 달걀 홍보’는 14.7%로 나타났다. 광고호감도는 55.7%로 높았고, 특히 40대들은 62.3%로 광고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호감이유로는 ‘추억이 떠오른다’ 20.4%, ‘재미있다’ 11.4% 등을 내놓았다. 모델 포미닛에 대해서는 모델 이미지가 트렌드에 맞고, 달걀 광고모델로서 어울린다고 평가했다. 광고속성 평가에서는 ‘전달하려는 내용이 쉽게 이해된다’, ‘광고내용에 공감이 간다’, ‘광고문구·카피·멘트가 마음에 든다’, ‘눈에 띄는 광고이다’가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전체 응답자 중 70.7%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365일 매일매일, 여전히 사랑받는 완전식품 우리달걀’라는 광고메시지를 통해 계란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했다고 답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