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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합사료업계 “공격경영”…신제품 러시

면역력 강화·생산성 향상 초점…생존경쟁 ‘휘슬’

[축산신문 김영란 기자]
FMD 발생이 사실상 종료되면서 배합사료업체들의 신제품 출시가 러시를 이루면서 서바이벌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최고의 품질과 육질 생산에 중점을 둔 한우고급육 전용사료로 ‘한우사랑 스마트’와 질병 저항력을 강화한 송아지 전용사료인 ‘한우사랑 본’을 출시했다. 낙농사료에는 ‘커스텀 믹스 탑’과 ‘커스텀 농축 엘리트’ 등을 선보였고, 양돈사료로는 수익을 최대화할 수 있는 ‘헬씨 젖먹이사료와 육성돈 사료’를 내놨다.
CJ제일제당도 축산업 재건 프로젝트와 함께 유량 향상을 해결해주는 컨셉으로 낙농사료 ‘뉴아미노텍’을 출시한데 이어 양돈사료 ‘헬씨 마이스터 후보돈 사료’를 전격 선보일 예정이다.
천하제일사료 역시 ‘양돈농장 디자인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육성돈·비육돈 프로그램 FD·베이스 시리즈’를 개발했다.
우성사료도 생산성을 극대화시키면서 면역력도 증강한 축우사료 ‘트러블 슈트’에 이어 양돈사료 ‘에코장’도 전격 출시했다.
팜스코 역시 출하체중과 균일도 향상에 초점을 맞춘 친환경 양돈사료 ‘리더맥스 GT’를 출시했다.
선진은 폐사를 줄이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고 보고, 자돈· 젖먹이· 육성돈 라인으로 구성된 양돈사료 ‘위대한 탄생 슈퍼스타’를 개발,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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