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광주=윤양한 기자]

광주축산농협(조합장 안명수)은 지난 7일 조합 강당에서 농협중앙회 상호금융기획본부 이종석 상무와 조영조 농협전남본부장, 박태식 농협 광주본부장 등 농협관계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고객감동 경영실천 우수조합으로 선정되어 ‘TMSP(통합마케팅 역량강화 프로그램) 추진과정에 대한 사례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발표한 TMSP (통합마케 역량강화 프로그램)이란 상품의 특징, 장점, 이점, 근거를 제시하면서 단순히 고객에게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닌 조합원 및 고객에 대한 친절서비스 강화, 각종 사업추진 역량 강화, 고객감동 실현 등 급변하는 금융환경을 대처해 가는 종합마케팅 교육이다.
광주축협은 TMSP 기본 매뉴얼을 바탕으로 전직원이 함께 9주간 집중토론 교육을 통해 직원중심이 아닌 고객중심의 마케팅 기법을 터득하여 각종 업무실적 평가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양하며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농협중앙회 고객만족팀에서 이를 전국 5천여개 점포와 12만 농협직원에게 배포해 확산하기 위해 농협계통 임원과 간부진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갖게 된 것이다.
안명수 조합장은 “TMSP는 농업환경이 날로 어려워지는 치열한 상황에서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며 “요즘같은 금융대란에 살아남지 못해 도태되기 쉬운 상황에서는 터닝포인트가 필요하며 새로운 서비스로 고객중심 정도경영을 실천해 가자는 뜻으로 앵콜 시연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