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촉진·항균력 강화…백신 항체 형성도 도와
에이스 엠&에프, 셀텍 통해 사료첨가제로 생산
가축질병 면역체계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클로렐라가 면역증강·유해물질 배출 효과로 새롭게 조명을 받고 있다.
클로렐라는 천연담수 단세포 녹조류로 일반식물과 비교해 많은 엽록소와, 양질의 단백질을 60% 이상 가지고 있다.
약 40종 이상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엽록소와 캐로틴, 크산토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슈퍼 푸드라고 불린다.
지름이 100분의 1mm에 불과하지만 단백질은 같은 무게의 계란 5배, 필수 아미노산은 쇠고기의 2~4배, 칼슘과 아연 등의 미네랄은 우유의 4배나 높다.
클로렐라는 손상된 위, 장, 간을 보호하는 역할과 세포 구조 유지 및 복원, 성장촉진과 항균력 강화, 항산화 작용을 한다.
또한 사료 속에 함유된 유해물질 섭취로 인하여 축적된 중금속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디톡스(Detox) 기능을 갖는다. 특히 혈액을 맑게 해 질병에 대한 저항력과 백신 접종 후 항체형성에 도움을 준다.
임순업 에이스 엠&에프 대표는 한국유업 실험농장에서 돼지, 이천축협 생축장에서 한우, 건국대학교 건국농장에서 젖소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면역증강 효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면역증강제로 알려지면서 그 결과를 바탕으로 N사, C사, T사, F사 등 국내 유수 사료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에이스 엠&에프는 액상클로렐라에 유익한 발효균을 접종한‘C.B.T/발효 클로렐라’를 분말형과 펠렛형으로 (주)셀텍에서 제조해 공급하고 있다.
임 대표는 “C.B.T/발효 클로렐라’가 면역력 증강, 성장률 향상, 사료요구율 개선, 간 보호 기능, 설사 및 폐사율 감소 등 축산농가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