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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한우농가 자조금사업 필요성 절대 공감

한우자조금, 지난해 성과 분석·현장 설문 결과…“소비홍보 가장 큰 도움”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한우농가의 절대 다수가 한우자조금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최근 완료한 ‘2016년 한우자조금 성과분석’을 발표했다.
이번 성과분석은 지난해 한우자조금 사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조사 및 전개사업의 대내외적 성과들을 분석하고, 농가 만족도와 의견을 수렴해 향후 추진방향을 설정하는데 활용하고자 수행됐다고 사무국은 설명했다. 특히 한우농가를 대상으로 한 한우자조금 사업의 필요성에 대한 설문에 전체의 79.6%의 농가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혀 큰 공감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우자조금 관계자는 “농가들이 자조금사업의 필요성에 크게 공감하고 있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문제점을 보완하고, 농가들의 기대에 맞는 자조금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는 자조금 사업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 등 소비홍보를 가장 많이 꼽았다. 이와 연관된 한우자조금 사업의 우선 순위 또한 소비홍보사업이 1순위로 꼽혔다.
소비자들에게는 한우자조금 사업 중 간접광고(PPL)가 성과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TV광고, 공익·체험 이벤트, 인쇄매체 홍보기사, 온라인 홍보활동 순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한우자조금 사업 평가를 살펴보면 일부 사업의 인지도 면에서 미진한 부분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TV광고와 PPL을 제외한 홍보활동에 대한 인지도가 모두 30% 미만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소비확대 효과 또한 많이 부족하다는 평가로 이 부분에 대한 개선이 요구되고 있다.
이번 연구과제는 한우자조금 사무국의 의뢰를 받은 (주)사라홀딩스에서 진행했다.
한우자조금은 이번 사업평가를 통해 드러난 문제점을 개선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부분은 보완해 향후 자조금사업 추진방향을 설정하는데 활용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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