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와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가 지속형 육우 농장 체험 프로그램으로 소비자 인식 제고에 나서고 있다.
육우자조금과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지난 18일 충남 예산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에서 30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육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직접 체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체험은 참가자들이 축사 현장에서 사육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육우의 생산 과정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육우가 식용을 목적으로 사육되는 국내산 전문 고기소임을 명확히 인식하게 됐으며, 육우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
조재성 위원장은 “소비자들이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육우를 인식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육우자조금은 이번 프로그램을 포함해 총 4회에 걸쳐 소비자 대상 체험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며, 향후에도 다양한 교육·홍보 활동을 통해 육우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소비 촉진에 힘쓸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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