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이를 위해 번식농가의 참여를 최대한 이끌어 장점을 극대화해야 하고, 아울러 브랜드 사업의 특성상 전문화된 대규모 사육 농가의 참여가 필수적이라는 견해를 드러내기도 했다. “지역 농가들이 브랜드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은 있으나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해야하는지는 아직 모르고 있어 이 부분을 축협이 앞장서고 전문화된 농가들이 모범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한 단계씩 천천히 계단을 밟아 나갈 것이며, 선도 브랜드의 장점을 최대한 반영하고 우리의 장점을 살린다면 전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설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이동일 dilee@chuksan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