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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A·DDA 대비 경기농업 비전 제시

道-경기농협, 농산물 마케팅 워크숍서 경쟁력 제고 방안 모색

[축산신문 ■수원=김길호 기자]
경기도와 경기농협은 지난 20일부터 21일 양일간에 걸쳐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경기도 및 시군 농업담당 공직자와 농협직원, G마크생산농업인, 소비자단체 등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마케팅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날 워크숍에는 도 농림수산위원회 의원들을 비롯한 도의원 및 농민단체 대표들이 참석, 경기농산물 경쟁력향상을 위한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윤종일 경기농협 본부장의 인사말과 이주상 경기도의회 부의장의 격려사로 시작된 이 날 워크숍에는 특히, 민선4기 경기농정 운영방향에 대한 홍보물을 상영, FTA, DDA대비 경기 농업정책의 추진방향과 비전에 대해 정책기획의 주체인 경기도와 정책실행의 주체인 생산자단체간 인식공유를 통해 수입농산물은 물론 타산지와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워크숍에는 최형근 경기도 농정국장의 ‘경기농정운영방향’에 대한 설명과 지역농업네트워크의 박영범 대표의 ‘경기농산물의 유통혁신과 파워브랜드 육성전략’, Q&A마케팅의 나종호 대표의 ‘성공마케팅의 비밀’, 이동희 안성시장의 지역, 농업, 농업인, 농산물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또한 농산물의 규모화와 상품화를 통해 농산물연합마케팅사업에 성공하고 있는 농협나주연합사업단의 성공사례 발표와 더불어 삼성경제연구소의 민승규 수석연구원의‘경기농업이 망하는 길’이라는 주제로 경기농업의 경쟁력향상을 위한 제언이 있었다.
특히 저녁시간 이후에 진행된 분임토의는 ‘우리 지역 농축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지역농업 주체(지자체, 농협, 농업인, 소비자)간 협력시스템 구축 방안’,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는 농축산물마케팅 전략’,‘우리 지역 농축산물의 특화방안과 마케팅전략’, ‘학교급식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친환경농산물(또는 G마크 농산물)의 학교급식 식자재 공급방안>’ 라는 주제를 갖고 각 지역별로 자유롭게 선정하여 열띤 분임 토의가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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