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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낙농자조금 ‘찾아가는 우유소비 홍보’사업 고삐 당긴다

[축산신문 이희영 기자]
 
- 지난 9일 열린 주부우유교실 참가자들이 강사로 부터 우유요리 강연을 듣고 있다.
주부우유교실, 전년보다 3배 늘려 150회 이상 실시
어린이·노인대상 체험프로그램도 다각 전개키로

낙농자조금이 올해 우유 소비 저변 확대를 위해 소비자들을 직접 찾아가 우유의 우수성에 대해 홍보를 강화하고 나선다.
낙농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지난 9일부터 ‘찾아가는 우유교실’ 첫 번째로 주부우유교실을 이마트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번 주부우유교실은 9일 이마트 서울 성수점을 시작으로 오는 5월 12일까지 전국 이마트 지점에서 총 21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낙농자조금은 지난해 50여회에 걸쳐 실시한 주부우유교실에 참가한 주부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 올해는 3배 가량을 늘려 총 150회 이상의 주부우유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주부우유교실에서는 우유카레덮밥, 단호박우유, 고구마비스켓 등의 요리가 소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낙농자조금은 어린이와 노인들을 대상으로도 각각 200회와 15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어린이대상 우유교실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들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아 선정된 곳을 직접 방문해 우유인형극, 우유아이스크림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노인대상 우유교실에서는 전국 노인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우유요리가 노인성 질환의 예방효과는 물론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우유요리에 대한 실습 등으로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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