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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크 농·축산물 매출 ‘고공행진’

[축산신문 ■수원=김길호 기자]
경기도, 182개 인증업체 상반기 매출 전년비 231% 신장
청미원돈육 160억·동충하초포크 129억·한우람 114억


【경기】 경기도지사가 인증한 G마크 농·축산물 브랜드의 매출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7일 경기도에 따르면 182개 G마크 인증 경영체가 올해 상반기에 기록한 매출액은 모두 3천491억원이다. 이는 지난해 동기 1천508억원에 비해 무려 231% 신장한 것이다. 특히 10억원 이상 판매한 경영체는 66곳으로 지난해 33개 업체에 비해 두 배로 늘었으며, 이들 경영체의 판매액은 모두 3천13억원이다.
이들 중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한 곳은 임금님표 이천쌀로 177억여원을 판매했다. 특히 축산물의 경우는 청미원(돼지고기) 160억여원, 동충하초포크 129억여원, 한우람 114억여원 등으로 급신장 했다.
판매 시장별로는 가장 많은 766억여원 어치가 급식용으로 제공됐으며, 대형마트(628억여원), 농·축협계통판매장(573억여원), 직거래(549억여원) 등이 뒤를 이었다.
경기도는 G마크 인증 우수축산물 학교 급식사업이 축산물 소비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해외수출도 활발하게 이뤄졌다. 올 상반기 G마크 해외수출 판매액은 19개 업체 32억원으로 미국, 일본, 중국, 홍콩, 대만 등 20여개 국에 수출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거둔 이 같은 성과는 전방위적인 브랜드 마케팅과 참여 경영체들의 노력이 빚은 결과”라며 “G마크 인증 경영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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