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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돈

한돈, 소주와 ‘궁합’마케팅…소비자 파고든다

자조금관리위, 참이슬 1천만병에 한돈 로고·문구 삽입

[축산신문 관리자 기자]


‘소주와 삼겹살’ 착안 하이트진로와 공동홍보…인지도 상승 기대 


국산 돼지고기 한돈이 소주와 함께 서민들 속으로 파고든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모)는 국내 대표적인 주류업체인 하이트진로(주)와 협약을 맺고 이 회사에서 생산하는 참이슬 1천만병에 국산 돼지고기 한돈 로고 및 홍보문구를 삽입키로 했다. ‘우리 땅에서 키워 신선한 국산돼지 한돈’ 보조라벨이 부착된 참이슬 제품은 내달부터 전국에 공급된다. 

이번 협약은 사회전반의 경기침체로 인한 시장위축과 수입급증으로 돼지가격 폭락사태를 맞고 있는 국내 양돈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관리위는 국내 소주판매량 1위 브랜드를 통한 소비촉진 사업이 본격화되면 국산돼지고기의 새로운 이름 ‘한돈’ 인지도 상승은 물론 돼지고기 가격안정 효과도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리위는 현재 돼지가격 지지를 위해 한돈 명절 캠페인을 비롯해 김장철 소비촉진 이벤트, 초·중학교 한돈 소시지 급식 지원, 캠핑 이벤트와 요리강좌 및 시식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하이트진로의 관계자는 “하이트진로는 지금까지 소주 보조라벨을 통해 다양한 공익홍보를 진행해왔다”며 “이번 한돈 로고 삽입도 국산 돼지고기를 알리는 동시에 어려운 농가들을 돕자는 취지가 좋기 때문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리위 오민정 홍보팀장은 “소비자들이 대부분이 ‘소주에는 삼겹살’을 연상하는 것에 착안, 이번 공동홍보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국산 돼지고기 한돈을 기억하고 사랑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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