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5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브랜드 인지도 제고…지역대표성 확보 역량집중”

농협, 한우공동브랜드 전략회의 가져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농협중앙회 축산유통부(부장 김홍원)는 지난 16일 전주 참예우 명품관 회의실에서 12개 한우공동브랜드 대표와 농협지역본부, 농협안심축산분사 담당자 등 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우공동브랜드 전략회의를 가졌다.
한우공동브랜드는 농협이 한우농가 조직화ㆍ생산관리를 통해 우수한 브랜드 축산물을 생산ㆍ판매하기 위해 도 단위로 광역화하여 중점 육성한 브랜드로, 63만두의 사육기반을 갖고 지난해에만 대형유통업체ㆍ계통매장ㆍ직영점 등을 통해 4만7천두를 출하했다.
이번에 열린 전략회의에서 농협축산유통부는 한우공동브랜드의 올해 사업현황 설명, 안심한우 출하 활성화 방안 등을 소개했다. 이어 소비지 동향 및 유통업체 거래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현대백화점 장동건 바이어의 특강을 들었다.
농협축산유통부 김용훈 국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 개방 위기 속에서 농협이 축산물 유통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서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통한 차별화된 고급육 브랜드 판매 확대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중앙회도 공동브랜드가 지역 대표브랜드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도ㆍ지원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