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럼피스킨으로 키우던 젖소를 모두 살처분한 후, 재입식으로 빠르게 회복한 농장이 있어 시선을 모은다. 천하제일사료(대표이사 권천년)는 최근 인천 강화군에서 우수목장의 날 행사<사진>를 열고, 브니엘목장의 빠른 재기의 비법을 공유했다. 이날 브니엘목장이 빠르게 회복할 수 있었던 데는 천하제일사료의 고객중심 현장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라는 것이 소개됐다. 브니엘목장은 2023년 11월 럼피스킨 발생으로 인해 전두수 살처분이라는 위기를 겪은 후, 2024년 3월부터 재입식을 시작했다. 다시 낙농을 시작하는 것과 다름없는 최악의 조건에서 재기에 나선 브니엘목장은 그동안 천하제일사료와 함께 해 온 믿음으로 초산우부터 입식에 들어갔다. 브니엘목장은 천하제일사료의 ‘원샷’ 기반의 맞춤 사양 프로그램을 적용하면서 강화대리점의 현장 밀착 컨설팅과 천하제일 영업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양 안정화와 생산성 회복을 함께 추진해왔다. 그 결과, 2025년 7월 기준 평균 착유두수 61두, 평균 유량 36.1kg, 공태일수 133일, 산차 1.6산이라는 성적을 만들어 냈다. 신중희 브니엘목장 대표는 “다시 시작할 엄두조차 나지 않던 시기에, 천하제일사료는 단
[축산신문] 천하제일사료(대표 권천년)가 하절기 양돈 시장 대응을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전략 워크숍을 열고, 한여름 농장 현장을 지키는 실전형 영업 스킬을 모색했다. 이번 ‘제2차 All-Mighty 양돈 워크숍’은 지난 7월 29일 대전에 위치한 하림중앙연구소 대강당에서 개최<사진>됐으며, 전국 양돈영업 실무자와 관련 임직원 약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8개의 전문 세션으로 진행됐다. 천하제일사료는 최근 심화되는 폭염과 여름철 특유의 생산성 저하 문제를 직시하고, “더 길고 뜨거워진 여름,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라는 질문에서 이번 워크숍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농장 현장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맞춤형 영양 전략과 영업 상황별 대응법, 그리고 고객 접점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스킬까지 폭넓게 다루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여름철 농장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현장 중심 전략이 공유됐다. 영양 부문에서는 ‘혹서기 영양 전략’을 통해 폭염기에도 사료 섭취량과 성장률을 유지할 수 있는 영양 설계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고객 농장의 여름철 생산성 저하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했다. 수의 및 질병 부문
[축산신문 기자] 팜스코(대표이사 김남욱)가 최근 광주광역시 캣맘협의회(회장 최정순)에 유기동물 건강을 위한 펫푸드 ‘캣츠미’ 1천200kg(1.2톤)을 기부<사진>했다. 이번 기부는 광주광역시와 전남 보성군 내 2곳의 쉼터에서 보호 중인 약 130마리의 길고양이들에게 전달됐다. 캣맘협의회는 네이버 공식카페(회원 5천900명)를 통해 활동하며, 후원 받은 물품을 광주·보성 쉼터 외에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제품을 나눠 왔다. 최정순 캣맘협의회 회장은 “비영리단체인 동물보호단체들이 정말 힘든 상황인데, 이런 시기의 펫푸드 나눔활동은 협회에 큰 도움이 된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팜스코는 지난해 11월 광주광역시 유기견 보호소에도 펫푸드 3톤을 기부했으며, 2021년부터 안성, 음성, 제주 등 각 사업장 인근 유기견보호소를 통해 지속적으로 유기동물들을 위한 기부활동을 해오고 있다. 팜스코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역사회와 소외계층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손길을 보내며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고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축산신문] 이지팜스(대표이사 김재원)가 고객과의 상생만이 최고의 성과로 보고, 이를 위한 실질적인 전략 모색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지팜스는 최근 충남 공주에서 영업 및 지원부서 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전략회의’<사진>를 개최하고, 고객과의 상생을 다짐했다. 이지팜스는 이를 위해 올해 슬로건인 ‘New Challenge For the Future’에 발맞춰 급변하는 축산업 환경 속에서 고객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부서별 전략과 실행 방안을 집중 논의하고, 고객과의 상생만이 최고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결의의 시간을 가졌다. 하동만 영업본부장은 상반기 AI와 구제역 등 질병 확산으로 인해 현장 활동에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우수성을 현장에서 꾸준히 알려온 지역 담당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또한 하반기에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활동에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대동 마케팅실장은 모니터링 농장을 통한 품질 관리, 고객 만족을 위한 제품 투자, 농장 생산성 향상을 위한 분석 툴(Easy Fit) 배포 등 고객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공유하며, 변화에 앞장서는 이지팜스의 방향성을
[축산신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7월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서초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5 식품·기기 전시회<사진>’에 참가해 급식 시장을 겨냥한 육가공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였다. ‘식품·기기 전시회’는 전국영양사학술대회의 부대행사로, 산업체·학교·병원·군부대 등 다양한 급식 현장의 실무자들이 참석하는 전문 전시회다. 선진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급식채널 전용 육가공 제품의 품질과 경쟁력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주력했다. 또한 현장 상담과 행사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내부 직원 교육의 기회도 함께 마련했다. 전시 부스는 ‘Quality Excellence, 본질을 담아 가치를 더하다’를 캐치프레이즈로, ‘선진 육가공이 응원하는 건강한 급식’을 주제로 구성됐다. ‘ㄷ’자형 동선 설계를 통해 안내-시식-이벤트로 이어지는 체험형 구조를 구현했으며, 브랜드 캐릭터 ‘포포’를 활용한 포토존과 굿즈 증정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과의 친밀한 소통도 강화했다. 선진은 이번 전시를 통해 실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현장의 니즈를 직접 반영함으로써 향후 제품 기획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확보할 것으로 기
[축산신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캠핑과 바비큐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더 두툼한 시리즈’<사진>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시리즈 대표 제품인 ‘더 두툼한 목심’은 2025 상반기 쿠팡어워즈에서 ‘신상품 베스트’에 선정되며 품질과 인기를 동시에 입증했다. 쿠팡 어워즈는 고객의 실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 판매량, 리뷰 수, 평점 등 주요 지표를 종합 평가해 카테고리별 우수 상품을 선정하는 시상 제도다. 이번 수상은 선진포크한돈의 뛰어난 제품력은 물론,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소비자 만족도를 동시에 입증한 결과다. 삼겹살과 목심으로 선보이는 ‘더 두툼한 시리즈’는 2cm의 두툼한 두께가 특징이다. 숯불이나 화력이 강한 직화 환경에서도 겉은 노릇하게, 속은 촉촉하게 익힐 수 있어 바비큐 요리에 적합하다. 또한 씹는 맛을 살리는 식감과 풍부한 육즙은 캠핑장에서 먹는 즐거움을 극대화한다. 전 제품은 1등급 이상 한돈만을 선별해 생산된다. 선진포크한돈은 스마트해썹(SMART HACCP) 인증 및 자동화 공정을 기반으로 이물 혼입을 원천 차단하고, 초기 미생물 관리 등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통해 제품의 위생과 안전을
[축산신문]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고객과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팔을 걷어붙였다. 선진 사료영업본부(본부장 김승규)는 지난 7월 17·18일 이틀동안 경기도 용인 써닝리더십센터에서 ‘We 進 Together!’ 페스티벌을 개최<사진>하고, 이 자리에서 이같은 의지를 다졌다. 이번 행사는 사료 원료 가격 상승과 이상기후로 인한 가축 관리 어려움 등 축산 현장의 부담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 전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고객과 함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슬로건인 ‘We 進 Together!’에는 쉽지 않은 여건 속에서도 고객과 함께 돌파구를 찾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향해 전진하겠다는 것이다. 사료영업본부 전 구성원과 유관 부서 관계자 등 약 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에는 ‘영업 성공사례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각 사업부를 대표해 추천된 6명의 영업사원이 ▲신규 대리점 개설 ▲조직 관리 ▲신규 거래처 발굴 등 현장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하며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했다. 오후에는 팀워크와 유대감을 다지는 체육 페스티벌이 이어졌다. 다양한 팀 활동을 통해 상반기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유관 부서 간 자연스러운 소통과 협업
[축산신문] 대한사료(대표 백창기)가 산란계를 위한 체계적인 사양 관리를 목표로 한 전용 배합사료 ‘베스트산란 육성’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산란을 앞둔 육성계의 체성장 강화를 핵심으로, 향후 안정적인 산란 생산성을 뒷받침하는 정밀한 영양 설계를 담고 있다. 산란계의 초기 체형은 이후의 산란 능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인이다. 특히, 충분한 골격과 근육의 발달은 산란 이후 급격히 증가하는 영양소 요구량을 감당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이에 따라 육성계 단계의 영양 설계는 전체 농장의 생산성과 직결된다. 대한사료는 이러한 중요성에 주목해 국내 주요 산란계 품종의 성장곡선을 정밀하게 분석하고, 품종별 표준 성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영양소 요구량을 과학적으로 반영했다. ‘베스트산란 육성’ 시리즈는 시기별 체성장과 균일도 향상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으며, 산란 전 체력과 체형을 안정적으로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대한사료 고유의 기술력을 통해 칼슘과 인의 체내 흡수율을 높임으로써, 골격 형성뿐 아니라 체내 대사 균형 유지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에는 대한사료의 아미노산 최적화 기술이 적용되어, 체성장뿐 아니라 면역 기능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