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는 국민에게 고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엄격한 기준에 의해 선정된 320여점의 농식품 제품을 담은 을 ‘우리 농식품 선물 홍보책자’를 제작, 배포했다.
홍보책자에 수록된 제품(320여점)은 농축산부가 주관한 품목별 품평회원예, 축산, 식품, 수산, 쌀, 전통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농식품(90), 국가에서 품질과 안전을 인정받은 국가인증농식품(16), 농업관련 단체(66), 지자체가 추천한 지역 특산품(133)과 식품명인이 만든 명품(15) 등으로 선정됐다.
홍보책자는 소비자가 손쉽게 원하는 물품을 선택하고 가격비교가 가능하도록 품목별, 가격대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농축산부는 또 풍년에도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위해 다각적 홍보를 통해 ‘설 명절 우리 농식품 소비촉진’이 실질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오는 20일부터 쌀 박물관 홈페이지(www.rice-museum.com/seol2014/)에서 온라인(e-book)으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농식품부 홈페이지, 네이버, 코레일 사이트에서 ‘우리 농식품 선물하기 캠페인’ 배너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모바일(스마트폰) 생활 밀접형 어플(하철이, 원기날씨, YTN, 연합뉴스 등)을 이용한 홍보와 온라인 쇼핑몰(G마켓)을 통하여 상품 특별판매전(1월 22일~28일)과 프로모션으로 프리미엄 지역관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