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팜스(대표이사 노경탁)가 지난 6일 논산에서 ‘Rise Up Challenge Stage1’ 미팅<사진>을 갖고, 이달부터 캠페인에 돌입, 오는 4월까지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에서 노경탁 대표이사는 ‘Rise Up Challenge’ 캠페인의 의미에 대해, “고환율과 소비위축으로 인해 어려운 축산환경에서 고객의 생산성의 한계 극복만이 고객 수익증가의 최선의 길”이라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또한 금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동원팜스가 한층 더 강한 회사로 인식 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경목 상무이사(영업본부장)는 “축종을 불문하고 소비위축과 생산비의 증가로 농장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절박한 실정”이라며 “생산성 향상을 통한 농장의 수익성 증가가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이번 ‘Rise Up Challenge Stage1’ 캠페인은 성공적인 수익개선을 위한 첫걸음이며, 성공적인 결과가 기대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 비육우 지금 시장 상황선 ‘SF프리’가 효자 축우마케팅 이경근 비육PM은 “2024년 출하피크 이후 출하두수는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별한 외부 요인이 없는 한 지육단가는 점진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강민수 한국사업담당 “최고의 제품으로 보답할 것” 권혁수 대표 “변함없는 고품질 제품에 감사” CJ피드앤케 어(대표 김대현)와 ㈜민속한우(대표 권혁수)의 신뢰 속 10년의 끈끈한 인연에 무슨 비결이 있는지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10주년 기념행사<사진>를 열고, 앞으로의 상생경영을 다짐했다. CJ피드앤케어는 2013년 2월부터 10년 넘게 이어오는 ㈜민속한우와 끈끈한 인연으로 현재 한우산업이 처한 상황을 함께 극복하기로 했다. 민속한우는 CJ피드앤케어만의 독보적인 컨설팅 서비스 활동과 차별화된 R&D 기술적용으로 올레인산, 등심단면적, 도체중 등의 성적이 개선된데다 특히 1++등급 이상 출현율은 55.4%, 1+등급 이상 출현율은 84.7%을 보였으며, No.9 출현율은 2023년도부터 전체 출하성적 중 약 30% 에 육박하는 우수한 성적을 보였다. (2024년 기준 총 1만3천312두 출하기준) ㈜민속한우는 사육-도축-가공-유통 모두를 직영하는 국내 유일 팩커형 축산 전문기업이며, 민속한우가 운영하는 (주)민속LPC(대표이사 권혁수)는 ‘2024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에 8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민속한우는 경북지역에 있
기업의 환경적·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우성이 ESG의 자발적 검증에 나서며 모범을 보이고 있다. 우성(대표이사 한재규)은 한국품질보증원으로부터 제3자 검증을 완료함으로써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한 중요한 초석을 마련하며 실천적 의지를 나타내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이번 검증은 우성의 자발적인 것으로 기업의 환경적 책임 강화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첫걸음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제3자 검증은 기업의 ESG 활동 성과와 운영 시스템을 독립적 검증 기관이 평가하여 신뢰성과 유효성을 보장하는 제도로, ESG 경영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온실가스 인벤토리 검증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개년동안 우성 및 우성사료의 전 사업장 11곳을 대상으로 직접배출원(Scope1) 및 간접배출원(Scope2)에 대해 진행됐다. 우성은 제3자 검증을 통해 수집된 배출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체적인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적을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ESG 경영 체계를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한재규 대표이사는 “이번 한국품질보증원 제3자 검증은 ESG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시작점이
우성(대표이사 한재규)이 대전상공회의소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대전세종충남경제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2024 기업인의 날 대전형 ESG 경영 유공’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최근 대전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4 기업인의날 행사’<사진>에는 수상기관 관계자 외에도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과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인사 축사와 공로자 및 유공자 포상, 이웃돕기 성금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대전형 ESG 경영 유공 표창은 ESG 경영 확산에 모범을 보인 3개사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우성은 수상기업 중 하나로 ESG 추진 위원회 설치, 자발적 제3자 검증 등의 ESG 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앞장섰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한재규 대표이사는 “우성은 ‘사람과 동물, 기업과 환경의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탐구한다’는 ESG 목표에 맞춰 누구나 안전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환경과 사회의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팜스코(대표이사 김남욱)가 올해 축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선도하면서 각 사업별 성과 목표를 달성키로 의지를 다졌다. 팜스코는 지난 2일 안성공장에서 가진 ‘2025년 시무식’<사진>을 통해 이같은 의지를 다지고, 올해 사업 슬로건인 ‘LEADING IN HARMONY’의 실천으로 구성원 간의 협력과 조화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룩하겠다는 비전을 다짐했다. 팜스코는 이에 앞서 김남욱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은 최근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소중한 생명을 잃은 분들을 애도했다. 이날 시무식에서 김남욱 대표이사는 지난 한 해 동안 노력한 모든 임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 뒤, 각 사업 부문에서 실현할 목표를 제시하며, 이를 통해 축산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선도할 것을 주문했다. 김 대표이사는 HBH(하림생활습관) 실천, 현장 중심의 실질적 성과 창출, 수익 중심의 질적 성장, 분야별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한 지식 기반 교육 프로그램 운영, 준법 경영 준수, ERP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참여, ESG 경영 실천 등 올해 전사적으로 집중해야 할 주요 과제도 발표했다. 이어 김 대표이사는 “넘버 원(No.1) 파트너인 고객들과 함께 더 큰 성장을
선진의 미식 체험단 포크리에가 한돈의 우수성 전파와 올바른 식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 축산식품 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최근 미식 체험단 ‘포크리에 19기’의 해단식을 개최하며 3개월 간의 공식 활동 종료를 알렸다. 지난 2024년 10월 10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출범한 ‘포크리에 19기’는 3개월 동안 총 30명의 체험단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선진포크한돈의 품질을 널리 알렸다. 선진포크한돈 식당을 리뷰하는 맛있당(12명)과 창의적인 레시피를 소개하는 쉐프당(6명), 그리고 대학생 기자단 꿈나무당(12명)이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특히 대학생 기자단 꿈나무당이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는 해단식에서 주목을 받았다. 이들은 600건 이상의 설문조사를 통해 돼지고기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분석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했다. 해당 설문의 결과는 향후 선진포크한돈의 브랜드 전략 수립에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홍진표 선진 식육유통BU 상무는 “포크리에 체험단은 선진포크한돈의 우수한 품질을 알리고 올바른 식문화를 확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줬다”며 “앞으로도
천하제일사료 한우연구소가 새해에도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또 다른 모습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구랍 27일 천하제일사료 하림중앙연구소에서 ‘도약 2025, 한우에 가치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한우연구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우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연구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80여 명의 참석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우 산업의 미래를 논의했다. 2024년 한우연구소 3기 성과 발표 2024년 한우연구소 3기는 7월 출범 이후 11월까지 뛰어난 연구 성과를 기록했다. 3기 연구위원들의 실증 결과(출하두수 341두, 도체중 510kg, 등심단면적 105㎠, 근내지방도 7.3)는 한우연구소의 연구와 실천이 농가의 생산성과 품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음을 보여준다. 한우연구소와 함께 협력하며 성적이 크게 향상된 연구위원 농가들을 대상으로 ‘일취월장상’을 시상했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한우연구소와의 동행을 통해 농장 성적이 크게 개선된 사례로 △No.9 둥이네농장(대표 김은주) △도체중 대식농장(대표 강병식) △등심단면적 예일농장(대표 임주섭) △특별상 영광목장(대표 윤광선)이다. 2024년 성과와 20
팜스코(대표이사 김남욱)가 올해도 이웃 사랑을 이어가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팜스코는 연말연시를 맞아 각 사업장이 속한 경기 안성, 전북 정읍, 경북 칠곡, 충북 음성· 청주, 충남 보령, 제주에서도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사랑 실천으로 주위를 따뜻하게 하고 있다. 매년 안성시청을 통해 기부활동을 하고 있는 안성공장에서는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앞으로도 관내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을 약속했다. 팜스코 사료공장이 위치한 정읍, 제주, 보령공장에서는 각각 300만원을 관내 기부했고, 칠곡공장에서는 칠곡군 호이장학회를 통해 관내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300만원을 전달했다. 식품사업본부 공장이 위치한 음성과 청주지역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00만원씩을 음성군청과 청주시 청원구청을 통해 전달했다. 이로써 연말연시에 총 2천300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에 기부했다. 팜스코는 사료사업, 신선식품사업, 육가공사업, 계열화사업을 하고 있는 종합축산식품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해 나가며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ESG경영 활동을 하고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다산성 모돈 사양 관리가 고민이라면 ‘DH모돈 솔루션’이 어떨까. 다산성 모돈의 능력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대한사료(대표 백창기)의 열정이 제품으로 탄생했다. 대한사료는 최근 다산성 모돈의 도입으로 산자수는 늘어나는 반면, 자돈의 생시체중은 낮아지면서 폐사율은 높아지고, 많은 자돈을 포유해야 하는 모돈 역시 한계에 이르고 있다는 지적에 따라 저체중 자돈감소 및 이유체중 증가를 목표로 다산성 모돈에 적합한 사료를 개발한 것. 대한사료가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사료가 바로 ‘DH모돈 솔루션’이다. ‘DH모돈 솔루션’은 ▲고능력 모돈을 위한 고효율 프로그램, 다산성 모돈을 대상으로 설계됐으며 ▲생시자돈 체중향상 및 포유모돈의 유질 개선으로 자돈 생존율 및 이유자돈 체중을 향상토록 설계됐다. ▲포유자돈 생존 및 성장능력 개선, 이유 후 등지방손실 개선, 연산성이 개선되도록 했으며, 면역 및 항균물질 첨가 효과 개선을 통한 생산성 효율이 증가되도록 했다. ▲인분해 효소제를 사용, 사료내 피틴태 인의 이용성 증진 및 다른 미량 미네랄의 이용성을 높여 모돈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고, ▲혈액 내 산소 및 에너지 공급량 증가 ▲모돈용 에너지·아미노산·비율 적용으
[축산신문 김영란 국장] 전사적으로 집중해야 할 주요 과제도 밝혀 김남욱 대표 “고객 신뢰 기반 미래 함께 만들자” 팜스코(대표이사 김남욱)가 올해 축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선도하면서 각 사업별 성과 목표를 달성키로 의지를 다졌다. 팜스코는 지난 2일 안성공장에서 가진 ‘2025년 시무식’<사진>을 통해 이같은 의지를 다지고, 올해 사업 슬로건인 ‘LEADING IN HARMONY’의 실천으로 구성원 간의 협력과 조화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룩하겠다는 비전을 다짐했다. 팜스코는 이에 앞서 김남욱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은 최근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로 소중한 생명을 잃은 분들을 애도했다. 이날 시무식에서 김남욱 대표이사는 지난 한 해 동안 노력한 모든 임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 뒤, 각 사업 부문에서 실현할 목표를 제시하며, 이를 통해 축산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선도할 것을 주문했다. 김 대표이사는 HBH(하림생활습관) 실천, 현장 중심의 실질적 성과 창출, 수익 중심의 질적 성장, 분야별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한 지식 기반 교육 프로그램 운영, 준법 경영 준수, ERP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참여, ESG 경영 실천 등 올해 전사적으로
천하제일사료(대표이사 권천년)가 함께하는 한우인들의 성적이 객관적으로 입증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제27회 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천하제일사료를 이용하는 농가가 주요 부문에서 수상하며 천하제일사료의 우수성을 입증해 보인 것이다. 천하제일사료는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더욱 더 대한민국 한우산업의 발전을 위해 전문 솔루션을 개발, 한우인들의 소득 극대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현대목장(대표 김재환), 사육기간 단축 부문)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우리목장(대표 이남권)이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 성보축산(대표 조형일)이 한국종축개량협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천하제일만의 전문성 만족” 사육기간 단축에서 뛰어난 결과를 보이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김재환 대표(현대목장)는 “천하제일사료와 14년째 함께하며 대통령상 챌린지연구모임, 한우연구소 순회세미나 등을 통해 성적개선 및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받았다”며 천하제일사료의 전문 솔루션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전문 교육 프로그램 덕분”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상을 수상한 이남권 대표(우리목장)는 “천하제일사료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과 현장 맞춤형 지원 덕분에 농장의 경쟁력을 크게 제
천하제일사료(대표이사 권천년)가 새해 2025년에는 사료 판매 160만톤 달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다짐했다. 천하제일사료는 이를 위해 구랍 19, 20일 이틀동안 경주 라한셀렉트호텔에서 ‘2025 천하제일사료 사업전진대회’를 대리점 사장과 임직원 등 350여 명이 부부 동반으로 참석한 가운데 ‘Focus on Mission’ 슬로건 아래 결의를 다졌다. 대회 2일 차에는 본부별로 진행된 행사를 통해 세부 전략과 실행 계획을 공유하며 목표 필달을 위한 결의를 다시 한번 다졌다. 참석자들은 높은 집중도와 뜨거운 호응을 보이며, 천하제일사료의 핵심 가치인 신뢰, 소통, 열정, 도전을 기반으로 2025년 경영계획 달성을 위한 의지를 한층 강화했다. 권천년 대표는 이번 대회에서 식품 산업의 중요성과 변화에 주목하며, 이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그는 “식품 산업에서 축산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됨에 따라 천하제일사료는 품질 좋은 사료 공급 뿐만 아니라 기술 혁신과 연구 개발을 통해 축산물의 품질 개선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국제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권 대표는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