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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브랜드 다운 브랜드 발굴 역점

김달중 축산국장

축산물 브랜드의 ‘꽃’을 발굴한 제1회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는 올해 브랜드 전시회가 성황을 이루는데 결정적인 동기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브랜드 전시회장에서 만난 김달중 농림부 축산국장은 “제대로 된 축산물 브랜드를 엄격하게 선정, 소비자들에게 소개해 올바른 선택기회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좋은 브랜드를 벤치마킹해 더 나은 브랜드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브랜드 경진대회의 의미를 설명했다.
김 국장은 이어 “연말까지 브랜드사업에 대한 정책을 발표, 앞으로 축산정책의 전략적 축으로 삼아가겠다”고 강조했다.
김 국장은 “브랜드 경진대회 수상업체들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를 갖고 있는 곳들로 수상을 계기로 브랜드 가치 유지를 위해 품질관리는 물론 안전성, 환경관리등에 최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 국장은 “전국에 축산물 브랜드가 수없이 많지만 경진대회를 통해 매년 축산물 브랜드가 ‘브랜드다운 브랜드’를 발굴해 나가는 한편 브랜드업체 관리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고 설명했다. 김 국장은 “앞으로 브랜드 인증까지 추진, 브랜드 주체별로 생산이력제도를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소개했다.
“브랜드가 성공하려면 결국 회원농가들의 양보와 협력이 필수요건”이라는 김 국장은 “경진대회 수상업체 사례집을 발간, 전국의 양축농가들에게 제공해 브랜드 축산물의 ‘모범답안’으로 활용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경진대회 평가기준도 책자로 발표, 브랜드농가들이 참고토록 할 방침이라고.
“내년도 산지축산물생산유통지원사업을 통해 이번 수상업체들에게 상당한 자금지원을 계획하고 있다”는 김 국장은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축산물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축산업의 생존전략이 되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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