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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낙농가 뭉쳐야 낙농미래 있다

웰빙(well-being)의 물결이 전 국민들사이 확산되는 가운데 서울우유가 지난 18일 국내최초로 토핑 요구르트인 「비요뜨」를 출시, 앞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 제품은 영양가가 높고 부드러운 플레인 요구르트에 시리얼, 초코볼을 토핑하는 새로운 개념의 비요뜨는 출출하고 허기진 시간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서구식 웰빙 식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 제품은 시리얼(1백55g)타입 또는 초코링(1백40g) 타입으로 용기는 모두 네모난데 한쪽에는 요구르트를, 다른 한쪽에는 시리얼이나 초코링이 들어있어 기존 씨리얼이 우유와 함께 먹어야 한다는 통념을 깬 것이 돋보인다.
시리얼을 손쉽게 꺽어 요구르트와 섞으면 요구르트 고유의 새콤한 맛과 씨리얼의 달콤한 맛이 적절하게 섞여 말 그대로 새콤달콤한 맛이 난다.
토핑아이스크림타입의 웰빙간식 가격은 무려 5천∼7천원인 반면 서울우유 비요뜨는 맛이나 영양소가 뒤떨어지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1천원의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실속 있는 20대 웰빙문화의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서울우유 고호석 홍보실장은 “떠먹거나 짜서먹는 타입은 물론 마시는 타입의 발효유 또한 시장성장이 정체되고 있다”고 말하고“이번에 출시한‘비요뜨’는 꺾어먹는 타입의 요구르트로 요구르트 시장 확대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용환 ywcho@chuks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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