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농협축산경제, 일선축협 한우플라자 이미지 통일…인지도 제고

새로운 BI 선포…여주축협 전문판매장 1호 리뉴얼
`한우플라자’로 명칭 통합…로고 등 디자인도 하나로

[축산신문 김길호 기자]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김태환)가 일선축협이 운영하고 있는 한우플라자의 새로운 BI 선포식을 지난 20일 여주축협 한우플라자에서 했다.
여주축협(조합장 조창준) 한우플라자는 새로운 BI(Brand Identity) 리뉴얼을 적용한 첫 번째 플라자로 선정돼 김태환 농협축산대표, 김경수 농협축산유통부장, 윤철수 양평축협장, 이덕우 남양주축협장을 비롯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BI 1호 매장 간판 제막식<사진>을 갖고 새롭게 출발했다.
농협 축산경제는 일선축협에서 전국적으로 100여개의 한우전문식당을 운영하고 있지만 명칭과 디자인이 제각각이고 브랜드 통일성이 부족해 BI 리뉴얼을 통한 고객인지도 제고 및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해 로고와 엠블럼을 새롭게 개발, 한우플라자가 축산물 판매를 선도하는 매장으로 자리매김토록 할 수 있도록 BI 리뉴얼을 추진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명칭은 현재 일선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고 BI 리뉴얼에 따른 혼선을 최소화하면서 브랜드 통합의 속도를 내기 위해 한우플라자로 선정하고, 로고는 힘있고 역동적인 한우의 형상을 캘리그라피로 차별성있고 상징적인 붓 터치로 표현했다. 엠블럼은 한우플라자의 정체성을 담은 상징물로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자란 한우를 농협이 운영하는 한우플라자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하여 브랜드 통합의 효과를 내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김태환 대표는 “일선축협의 한우전문 식당을 새로운 BI 중심으로 브랜드를 통일화시켜 한우플라자가 하나의 이미지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창준 조합장은 “농협이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며 첫 번째 대상이 여주축협 하나로마트가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여주축협 한우플라자가 모범적인 한우전문식장이 되어 농협이 추진하는 BI리뉴얼이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