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김해축협(조합장 문유상)은 지난 21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김해축협 핵심양돈농가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해축협 참숯브랜드 설명회를 개최하고 브랜드 산업의 그 첫발을 내디뎠다. 이날 문유상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농촌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려면 고도화된 사양기술과 소비자가 원하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을 공급해야 하며 또한 종축, 사료, 사양관리, 컨설팅, 계통출하 등을 통일시켜 안전하고 균일하게 생산, 유통시켜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 말하며 이것은 브랜드가 아니면 이 요건들을 갖추기가 어렵다며 우리 김해 축협은 3개의 대형마트와 학교급식 등 그 판로 또한 구축이 되어 있어 브랜드 사업을 하기엔 더 없는 조건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날 사료사업부 안병환 팀장의 참숯 브랜드 사업추진 상황, 김정태 주임의 생체중량 기준정산방법, 양축지원실 박태건 주임의 브랜드 돈육생산방법, 최재영 주임의 돈육브랜드의 개념정립 등의 설명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밖에도 많은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한 논의가 있었으며 참석한 조합원들은 앞으로 추진하게될 브랜드 사업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합관계자는 돼지고기 브랜드는 242개에 달하지만 실제 높은 인지도를 가진 브랜드는 소수에 불과하다며 단순히 이름만 붙인 브랜드가 아닌 소비자가 다시 구매하고자 하는 브랜드를 만들겠으며 안정적인 시장확보에 중점을 두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김해=권재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