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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품질 안전 축산물 부가가치 높인다

곰표 대한사료, 브랜드 컨설팅 지원사업 앞장

  • 등록 2007.08.29 11:00:54
 
전문팀 가동…인증프로그램 운영
생산에서 소비까지 일괄 서비스
특화 브랜드 개발 협력체계 강화

대한사료(대표이사 김덕명)는 정부의 축산물 브랜드 육성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미국과 FTA협정 체결에 이은 EU 등과도 FTA에 체결에 대비한 안정적인 출하 및 부가가치 향상을 통한 소득향상을 위해 브랜드 컨설팅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대한사료는 지자체, 농·축협, 육가공업체, 유통업체, 영농조합, 협회(단체), 개인농장 등 추진업체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 지원을 위한 “대한사료 축산물 브랜드 컨설팅 지원팀”을 지난 2004년 4월 7일 정식출범하고, 소비자에게 친환경, 고품질, 안전축산물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업종별로는 양계(계란, 닭고기)부문, 양돈부문, 축우(한우, 육우)부문, 기타(오리, 메추리)부문 등으로 나눠, 농장 생산에서 소비자에까지 이르는 전 부문에 대한 세부적이고 전문적인 인적구성 및 외부자문으로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를 보다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6년 6월1일 유통 사업팀을 신설하고 점차 이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에 대한사료는 우수축산물 인증 프로그램(FQA [Food Quality Assurance] Program)을 자체 운영하고, 우수 축산식품을 철저히 생산, 유통 관리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우수 축산식품 을 공급할 계획이다.
대한사료는 우수축산물인증 프로그램에 따라 우수브랜드 협력 대상으로 선정되면 생산기반확보, 물량공급능력, 고품질 차별성, 위생 안전성, 일정한 품질의 브랜드 관리능력 등을 점검하여 각 축종별 영양담당(N.T), 사양관리담당(P.M), 수의질병담당(T.C) 등의 전문 지원팀의 자문을 받아 각 브랜드별 차별성 확보를 위한 영양사료 설계부터 사양시험과 차별성 테스트를 거쳐 브랜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후 상표등록, 홍보 등을 외부 전문업체의 지원협조를 받아 유통사업팀과 공동협조 백화점, 할인점 등의 유통조직을 통하여 판매하게 된다.
대한사료는 판매활성화를 통해 우수 축산물의 부가가치 향상 및 지속적 판매로 안정적 사업 기반 확보에 적극 지원하고 있고 있어 앞으로 선보일 브랜드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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