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홍보·쇠고기 이력추적시스템관 등 설치 선물세트 할인판매·다양한 이벤트 경품 제공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축산물 브랜드들이 한 자리에 모여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지난 30일 COEX 태평양홀에서는 ‘2007 축산물 브랜드 전시회 및 경진대회’가 개막됐다. 생산자와 소비자, 그리고 유통 관계자들까지 어우러지는 3일간의 축산물 축제를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별로 소개한다. ▲우리 축산물 브랜드 홍보관= 농협중앙회가 브랜드 명예의 전당 코너를 마련하고 2004년부터 2006년까지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브랜드를 소개한다. 또 우수축산물 브랜드 육성사업도 함께 소개된다. ▲쇠고기 이력추적시스템관=농협중앙회와 축산물등급판정소가 쇠고기가 어떤 과정으로 식탁에까지 오는지 단계별로 소비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사육과 도축, 가공, 유통, 판매까지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시연한다. ▲우리 축산물 요리솜씨대회=개막 당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한국식생활개발연구회 주관으로 한우와 돼지, 닭고기 등 국내산 브랜드 축산물을 이용한 부위별 요리대회를 개최한다. ▲식육기술경연대회=31일 오후 2시부터 전시회장 음식이벤트존과 메인무대에서 농협중앙회 축산물위생교육원 주관으로 예선을 거쳐 올라온 20명의 식육처리기능사와 식육기술교육 수료생들의 기량을 겨루는 대회가 진행된다. ▲소비자 강연=‘우리 축산물 잘 고르고 잘 먹는 법’을 주제로 개막 당일 오후 2시부터 COEX 4층 그랜드 컨퍼런스룸에서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강연이 열린다. 또 석영환 백년한의원장(전 김일성 장수연구소 근무)의 북한요리에서 찾아본 현대인의 육류 건강식 초청강연도 이어진다. ▲유통업체 바이어 초청간담회=31일 오후 3시부터 COEX 3층 컨퍼런스센터 330호에서는 농림부와 농협중앙회의 주관으로 유통업체 바이어와 브랜드 경영체 대표, 소비자단체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정보교류와 거래상담을 위한 간담회가 열린다.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 정보체험관=전시회 기간 동안 농협중앙회와 소비자단체는 소비자가 축산물을 부위별, 용도별로 제대로 구입하고 바르게 요리하며 원산지를 제대로 구분할 수 있도록 정보체험관을 운영한다. ▲현장 메인이벤트=개막당일 음식 이벤트존에서는 12시30분부터 2007명의 식객과 함께하는 우족뚝심탕 배식이 진행된다. 배식에는 만화 ‘식객’의 원작가인 허영만씨와 영화 ‘식객’의 음식감독인 김수진 원장이 참여한다. 또 이 장소에서는 전시회 기간 동안 ‘식객과 함께하는 맛의 예술, 우리 축산물의 혼을 찾아서’, ‘2007 황금돼지해, 현영과 함께하는 우리 통돼지 BBQ’, ‘우리 축산물과 함께하는 담덕 공자의 캐릭터 도시락 배우기’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현장 판매이벤트=전시회 기간 동안 참여 브랜드 경영체들은 시중가격 대비 10% 내외 할인된 추석선물세트를 현장 판매한다. 주문판매도 가능하다. 또한 3일간 매일(개막 당일 제외) 2회씩 오전 10시~10시30분, 오후 5시~5시30분에 시중가격 보다 약 30~70% 할인해 브랜드 축산물을 직접 판매한다. ▲참여 이벤트=3일간 전시회장 곳곳에서는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참여이벤트를 진행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음식 이벤트존에서는 ‘예술적으로 고기굽기 대회’가 3일 동안 오전 11시~12시에 열리며, 전시회장에서는 ‘동물농장 포토존’, ‘페이스 페인팅·캐리커처’, ‘축산물 브랜드 퀴즈대회’, 한우선물세트를 제공하는 ‘설문조사’ 등이 각각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