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사료(총괄사장 윤하운) 브랜드 개발을 통한 한우 경쟁력 강화를 위해 ‘브랜드 컨설팅팀’을 구성 운영하는 등의 브랜드 육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브랜드 컨설팅팀’에는 고객, 연구기술, 마케팅, 홍보, 기술정보, 유통, 지역부장으로 구성, 브랜드의 출원에서부터 심볼 및 로고제작, 홈페이지 개설 지원, 차별화를 위한 브랜드 전용제품 및 프로그램, 농수산홈쇼팽을 통한 홍보와 판매에 이르기까지 브랜드 성공을 위한 T/F팀이다. 천하제일은 이런 노력으로 안성맞춤한우와 정읍단풍미인한우, 영암매력한우와 같은 굴지의 브랜드를 육성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천하제일사료는 브랜드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중 하나로 브랜드별로 맞춤형 사료를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다. 현재 공급하고 있는 사료는 상상이상 한우 고급육 프로그램 및 브랜드 사료 시리즈를 적용하고 있으며 브랜드 시리즈는 도입기 <브랜드 파워>/육성기<브랜드 300>/비육전·중기<브랜드 600>/비육후기<브랜드 750>로 구분되어져 있다. 육성기에는 단백질을 강화하여 골격 및 근육발달을 최대화시키고, 일당 증체량을 개선토록 했다.특히 육성기에 충분한 건초 및 조사료를 급여토록 하여 비육기 섭취량 저하 및 비육장애를 예방하는데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각 기간별로 필요한 영양소 중 기존 제품들과 비교하여 단백질 함량을 상향조정했고, 배합사료 섭취량을 최대로 유도하면서 근내지방 침착을 극대화 하기 위해 고소화성 섬유소 함량에 초점을 맞추어 배합사료를 설계했다. 이와 함께 육색 및 조직감을 개선시킬 수 있는 미량 인자들을 고려하여 설계함으로써 브랜드육을 만드는데 맞춤형 사료임이 특장점인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