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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급이상 출현율 높아 ‘명품돈육’ 선두

■선진 크린포크, 4년 연속 소시모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 쾌거

  • 등록 2007.12.12 10:33:28
 
- 전원배 선진 식육유통BU 이사(사진 좌)가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패를 들고 강광파 소시모 상임이사와 기념촬영한 모습.
생산 전 과정 계열화·HACCP 운영…국내 최고 위생시설 자랑

축산식품 전문기업 선진의 크린포크(www.sj.co.kr/대표 이범권)가 지난 5일 ‘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고 농림부가 후원하는 ‘제4회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 발표회’에서 4년 연속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을 받았다.
이번 우수브랜드 인증은 생산자 단체와 정부, 학계, 축산전문가, 소비자 등으로 구성된 브랜드 인증위원회에서 전국 축산브랜드의 생산·도축·가공·판매 등 전 과정을 3차례에 걸쳐 현지 실사하는 등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이뤄졌다.
선진의 크린포크는 2004, 2005년 우수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을 비롯 지난해 또 한번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2004년부터 올해까지 소시모에서 주관하는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에는 4년 연속 수상을 자랑하고 있다.
선진 관계자는 “크린포크는 1등급이상 출현율이 전국 평균1.1%를 훨씬 상회하는 5.2%(등급판정소, 2007.08~2007.11)로 명품돼지고기 소비층을 폭넓게 확보하고 있으며, 이번 우수축산물 브랜드인증을 계기로 국내 축산물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선진은 1973년 설립 이래 34년간 양돈을 비롯한 사료사업·육가공·식육가공 및 유통에 이르기까지 한국 축산과 축산 식품의 살아있는 역사를 가진 축산 식품 전문 기업으로, 1992년 수직계열화를 통한 돼지고기의 차별성을 꾀하기 위해 최초 브랜드 돈육인 ‘크린포크’를 탄생시키며 국내 브랜드 포크 시대를 연, 브랜드 돈육 업계의 선두주자다.
‘농장에서 식탁까지’를 모토로 사료, 농장, 유통, 육가공에 이르기까지 돼지고기 생산 전 과정을 계열화하고 모든 시스템을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제도) 인증 절차를 거친 국내 최고 위생시설의 도축장 및 가공장을 보유하여 위생적인 돈육을 생산, 유통해 맛이 한결같다는 평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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