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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사료 신제품 ‘낙농명품 프리미엄’ 출시

‘건강한 젖소·깨끗한 우유·소득 개선’ 목표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기존 가격 그대로 품질은 대폭 업그레이드

농협사료(사장 이승우)가 낙농가 소득개선에 초점을 맞춰 개발한 신제품 ‘낙농명품 프리미엄’을 지난 17일 출시했다.
농협사료는 ‘건강한 젖소, 깨끗한 우유, 낙농가 소득개선’을 목표로 지난 2006년부터 농협축산사료연구소, 축산과학원, 농가 등을 통한 사양시험을 거쳐 ‘낙농명품 프리미엄’ 13개 단계별 전 품목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농협사료는 ‘낙농명품 프리미엄’은 특히 기존 사료가격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품질을 높이는데 심혈을 기울였다고 소개했다.
‘낙농명품 프리미엄’은 어린송아지사료의 품질보강을 통해 설사, 호흡기 질병예방을 위한 면역기능을 강화했으며, 큰송아지사료의 영양도 강화해 체성숙 및 성성숙의 균형 및 베타카로틴 강화로 번식효율성이 개선한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또 착유우사료는 고단위 비타민, 미네랄 처방으로 건강한 젖소생리에 초점을 맞췄으며, 고능력우 증가에 따라 베타카로틴, 나이아신, 바이오틴을 강화했다. 이밖에 건유단계를 2단계로 구분해 태아에 충분한 영양공급이 가능하도록 설계했으며, 분만 후 칼슘동원 능력을 향상시켜 비유 초기 고능력우의 생리에 적합토록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농협사료는 ‘낙농명품 프리미엄’ 출시와 함께 사료품질 개선은 물론 기존의 낙농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고 밝혔다. 컨설팅을 강화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낙농가의 신뢰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신제품 연구개발을 담당한 농협사료 신동은 박사(낙농팀장)는 “안전한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증가되고 있는 상황에서 웰빙시대에 적합한 원유의 유질향상에 대한 낙농가의 기대수준에 부응하기 위해 품질의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춰 상당한 연구기간을 갖고 실증적 개발과 사양시험에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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