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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소비자가 인정한 ‘한우 광역브랜드’ 주목

소시모 , 한우 4개·돼지 1개 브랜드 선정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체계화된 관리…고품질 축산물 생산 인정

한우광역브랜드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소비자시민의모임(회장 김재옥·이하 소시모)은 지난 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제5회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발표회를 개최했다.
소시모는 이날 발표회에서 올해 브랜드 인증을 신청한 한우 8개, 돼지 7개, 육계 1개 브랜드 가운데 한우 4개, 돼지 1개 총 5개 브랜드가 인증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올해 선정된 소시모 브랜드 인증 획득 유효기간은 앞으로 2년간이다.
한우의 경우 신규 인증브랜드 4개가 모두 광역브랜드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이날 인증받은 한우브랜드는 한우람(경기 남부), 청풍명월한우(충북), 참예우(전북), 참품한우(경북) 등이다.
소시모는 광역브랜드가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배경에 대해 무엇보다 사육규모를 갖춰 시장교섭력을 높였고, 체계화된 관리를 통해 고품질 축산물 생산 및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돼지 브랜드 중에서는 유일하게 (주)한냉의 생생포크가 인증을 획득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규 브랜드 인증 획득 관계자 및 축산업계 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상길 농림수산식품부 축산정책단장은 “농가의 노력만으로 우리 축산업이 발전할 수는 없다. 농가의 노력과 소비자의 도움이 함께할 때 우리 축산물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우리 먹거리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 이라며 “이 때문에 오늘의 행사는 더욱 뜻 깊다”고 밝혔다.
한편, 5개 브랜드를 포함해 소시모 인증 브랜드는 총 47개가 됐다. 축종별로는 한우 24개, 육우 1개, 돼지 19개, 육계 3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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