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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한우 부위별 소비불균형 해소 노력 ‘눈길’

섶다리마을 다하누촌, 치맛살 등 비인기 부위 주력 메뉴‘얌체’ 런칭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현재의 한우 부위별 소비불균형을 해소하려는 새로운 시도가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해 한우 가격파괴 바람을 주도한 섶다리마을 다하누촌(대표 최계경)이 이번에는 갈비, 등심이 아닌 치맛살이나 부채살 등을 주력 메뉴로 하는 전문 소규모 프랜차이즈 ‘얌체’를 런칭했다.
다하누촌은 농가 직거래를 통한 가격파괴로 한우유통업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만큼 이번에 새롭게 시도하는 한우프랜차이즈 ‘얌체’에도 업계의 비상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하누촌 관계자는 “한우는 부위별 소비불균형이 심해 갈비, 등심 등 소비가 집중되는 일부부위의 가격이 너무 비싸지는 문제를 안고 있다”며 “소비자에게 다양한 부위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길을 열어 한우전체 부위가 균형적으로 소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얌체’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 관계자는 “한우가 일반대중에게도 가까이 다가가야 할 시점이 됐다”며 “유통구조를 간소화한다면 농가와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가격에 한우가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얌체는 일명 비인기 부위를 숙성과 요리 방법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메뉴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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