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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고기, 가격 인하·메뉴 다양화 필요

오리협회, 대학생 대상 설문 결과

[축산신문 이희영 기자]
선호도 높지만 쉽게 접하지 못해

젊은층의 오리고기 소비를 늘리기 위해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보다 다양한 메뉴를 개발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오리협회(회장 이창호)가 지난달 대학축제 기간 중 오리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행사 기간 중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이 같이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건국대와 동국대 학생 736명이 참여했으며 시식회를 참가한 대학생들 중 76%가 오리고기를 선호한다고 응답했다.
특히 오리고기에 대한 대학생들의 생각은 44%가 맛있다고 응답했으며 28%는 보양식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그러나 오리고기 소비는 3개월에 한번 먹는다는 응답이 37%로 가장 높았으며 26%는 한 달에 한번 정도로 평소 자주 접하지는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이유로는 오리고기를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주변에 없기 때문이라는 응답이 43%였으며 비싸기 때문이란 응답도 22%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대학생들은 젊은 층이 보다 많은 오리고기를 소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리개발과 가격에 대한 부담을 줄여야 할 것으로 지적됐다.
오리고기가 20대에 사랑받기 위해서 해야 할 일에 대한 물음에는 다양한 오리고기 요리개발(39%), 가격 인하(30%), 건강·다이어트식품으로 적극 홍보(21%), 안정한 먹거리 홍보(6%), 기타(4%) 순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오리협회 관계자는 “올해 오리고기 소비홍보 계층을 젊은 층에 두고 소비촉진을 위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벌일 계획”이라며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젊은 층이 오리고기 소비를 더욱 많이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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