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축협(조합장 고명재)은 10년여에 걸친 횡성한우명품화 사업을 추진하면서 2007년 축산물브랜드전 대통령상 수상, 2008년 4년 연속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 선정, 축산물 품질경영 대상, 2009년 브랜드파워 축산물부문 3년 연속 1윌 선정 등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한다. 이번 한국소비자 웰빙지수 1위 기업 선정도 벌써 3번째다. 횡성한우는 경쟁사에 비해 건강성, 안전성, 충족성에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는 한국소비자 웰빙지수 1위 기업 선정을 위해 소비자 9만8천600표본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병해조사를 실시, 소비성향 및 만족도 등을 분석했다. 이 결과에 따르면 웰빙상품에 대한 관심이 유아용품 다음으로 식품이 큰 것으로 나타나 이번 횡성한우의 수상은 더욱 의미가 크다. 고명재 조합장은 “횡성축협 혼자의 힘으로 된 것은 아니다. 모든 관계자들의 노력이 만들어낸 값진결과”라고 간략한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