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이러한 육우산업은 소비자들의 편견과 정책적 부재로 인해 국내 쇠고기 시장에서 외면을 받아왔으며 음식점원산지표시제와 쇠고기이력제의 전면 시행이후에는 이 같은 현상이 더욱 심화됐다. 특히 잘못된 방송보도로 인해 저평가되고 있는 육우고기에 대해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와 우수성을 알리는 것이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육우가 소비자들에게 외면 받지 않기 위해서는 육우농가들이 똘똘 뭉쳐 한목소리를 내야하며 경쟁력 있는 육우브랜드 육성과 활성화를 통해 품질고급화와 안전축산물 생산에도 전념해야 할 것이다. 이 같은 노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육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공하는 동시에 육우농가들에게도 소득보전으로 연결 될 수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