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인증은 고품질, 품질관리, 브랜드관리, 위생안전성, 기타의 5개 항목을 세부적으로 19개 항목으로 나누어 평가했다. 금년에도 한우 26개, 육우 1개, 돼지 21개, 육계 5개 모두 53개 브랜드가 좋은 성적으로 인증을 받은 것을 보면 브랜드경영체들의 브랜드관리 수준이 점점 발전해가고 있고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브랜드는 개방화된 사회에서 국가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부문이라 볼 수 있다. 품질을 향상시키고, 위생적이고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해 소비자에게 제공해야만 우리 축산물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브랜드경영체는 이러한 부분을 잘 인식하여 향후에도 소비자에게 더욱더 다가 갈수 있게 하기위해 자기 브랜드에 대한 강점을 적극 홍보하고 소비자에게 자기의 브랜드를 걸고 판매하는 비율을 더욱 높여 인증브랜드로써의 역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