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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안심한우 연계 활성화 방안 등 논의

농협, 한우공동브랜드 전략회의 개최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농협중앙회 축산경제(대표이사 남성우)는 지난 24일 농협본관 화상 회의실에서 12개 한우공동브랜드 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조합장들과 사업단 대표이사, 지역본부 축산팀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우공동브랜드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한우공동브랜드가 출범한지 8년이 경과한 현재 공동브랜드가 나가야 할 방향을 재정립하고 조합공동사업법인 전환, 안심한우와 연계한 출하 활성화 방안, 사업단 경영관리 방안 등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남성우 대표는 이날 “농협이 축산물 유통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서는 한우공동브랜드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규모화, 품질고급화, 지역유통망 확충에 더욱더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남 대표는 또 “중앙회도 공동브랜드가 지역 대표브랜드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도ㆍ지원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우공동브랜드는 일선축협들이 도별로 광역화해 한우농가 조직화ㆍ생산관리를 통한 우수한 브랜드 축산물을 생산ㆍ판매하기 위해 중점 육성한 브랜드로, 사육두수는 약 60만두로 전체 사육두수의 23%를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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