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우커들이 한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향후 대중국 한우고기 수출시 성공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강성기)는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우고기 프로모션<사진>을 실시했다.
한우자조금은 프로모션에 참가한 중국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우의 이미지를 알아보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중국인 관광객 10명 중 7명은 한우를 먹어본 경험이 있었으며 중장년층(30대~60대)의 경우 한우 섭취 비율이 58.8%에 달했다.
한우고기를 먹어본 중국인들은 주로 구이와 불고기로 한우고기를 먹었으며 갈비탕과 육회도 접해 본 것으로 나타났다. 한우고기를 먹어보지 못했던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한국의 대표음식으로는 김치와 불고기, 비빔밥 등을 꼽았으나 한우고기 시식 후에는 단연 한우를 선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