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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한우,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 2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경영체평가 ‘최우수상’ 수상

[축산신문 윤양한 기자] 전남 서남부권 한우광역브랜드인 ‘녹색한우’가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녹색한우는 지난 11일 대전 유성호텔 스타볼룸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지난 2017년에 이어 최고상인 ‘대통령상’과 경영체평가에서 한우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해 시상금으로 총 20억원의 인센티브자금을 배정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송태평 녹색한우 협의회장(화순축협 조합장)이 대통령상을 수상했고, 경영체 시상은 녹색한우 정찬주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올해는 녹색한우가 출범한지 10년이 되는 의미가 있는 해다. 
10년의 결실을 얻기 위해 정찬주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은 올해를 지속성장을 위한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품질 향상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중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해왔다.
정찬주 대표와 임직원들은 새해 첫날인 1월 1일 나주 금성산에서 새해 해맞이 행사를 갖고 새로운 각오를 다지며 시작했다. 모든 직원이 새로운 도약을 위해 올해 사업목표 조기 달성을 위해 매진해온 결과 이처럼 만족할만한 우수한 성과를 얻은 것이다.
녹색한우는 1등 회사 지향을 위해 최고의 직원을 양성하고 업적평가에 따른 성과급제 운용으로 사업을 활성화 시키고, 위생안전관리 강화, 친환경 인증농가 확대, 우수사례 발굴 전파, 회원농가 컨설팅 강화를 통한 품질 향상에 힘을 기울여왔다. 
송태평 녹색한우 협의회장(화순축협 조합장)을 비롯한 녹색한우에 참여하고 있는 8개 축협 조합장들도 매월 회의를 갖고 머리를 맞대고 녹색한우의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방안 마련에 함께 힘을 보탰다.  
2년 연속 대통령상과 경영체평가 최우수상이라는 큰 상을 받은 녹색한우는 전남 12개 시·군과 8개 축협(강진완도, 나주, 목포무안신안, 영광, 영암, 장성, 해남진도, 화순)이 연합해 육성하고 있는 친환경 한우브랜드다.
녹색한우는 녹색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정찬주)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사육규모는 1천830여 회원농가에서 8만7천600여두를 사육하고 있다.
녹색한우는 청정전남의 한우를 소비자들이 믿고 안심하고 찾을 수 있도록 친환경 인증농가에서 정성들여 잘 기른 한우만을 엄선해 HACCP 기준에 맞추어 생산농가에서 판매점에 이르기까지 믿을 수 있는 유통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들에게 공급한다.
본사판매망과 선물세트 제작판매, 목포 녹색한우프라자, 롯데백화점 광주점에 직영판매를 하고 있으며 참여조합의 하나로마트 판매장을 비롯 계통 농축협 판매장, 식육유통업체,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와 홍콩 수출 등의 다양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회원농가가 생산한 한우 판매에 노력하고 있다. 
정찬주 대표는 “큰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준 참여 조합장님들, 회원농가 여러분들과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판매망 확대, 그리고 소비자로부터 사랑받고 신뢰하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며 “녹색한우가 명실공히 최고의 명품한우 브랜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