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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돈 간편식 편의점 풀린다”

자조금-세븐일레븐, 후지 활용 신제품 3종 출시
‘착한 소비자운동’ 강조…간편식 시장공략 속도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국내 양돈업계의 간편식 시장 공략이 속도를 내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이하 한돈자조금)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통해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을 이용한 간편식 신제품을 본격 출시했다.
‘숯불맛 한돈 대파구이 도시락’, ‘한돈 클래식 핫도그’, ‘한돈 불고기비빔김밥’ 등 모두 3종<사진>인 이들 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간편식임이 강조된다.
여기에 한돈 간편식 시리즈 패키지에는 ‘우리 한돈 농가를 응원한다’는 문구를 표기, 코로나19와 소비불균형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 농가를 돕는 ‘착한 소비자 운동’의 일환임을 알리고 있다.
특히 ‘한돈 대파구이 도시락’과 ‘한돈 클래식 핫도그’에는 최근 심각한 적체현상을 보이고 있는 후지부위를 사용, 양돈시장에 조금이나 숨통을 틔어주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돈자조금의 한 관계자는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보다 많은 간편식 생산업체와 편의점에서 한돈을 이용한 제품개발에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돈의 다양한 부위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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