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김길호 기자]
경인지역축협운영협의회(회장 이덕우·남양주축협장)는 지난 15일 안성축협회의실에서 모임<사진>을 갖고 당면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에 앞서 최근 경기도 축산단체협의회장에 취임한 이덕우 남양주축협장, 전국축산물군납조합협의회장인 유완식 고양축협장, 전국농업경영인출신축협조합장협의회장인 양기원 포천축협장과 경기도 이강영 축산정책과장에게 취임 축하 꽃다발을 전달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경기도 축산진흥대회 개최 계획에 대한 보고와 경인축협 조합장 소통방 개설의 건과 운영협의회 개최 주관축협 운영의 건, 축산진흥대회 농가 참여 협조 요청의 건, 운영협의회 연수 일정 수립의 건 등을 논의했다.
또 농협경제지주 경기지역본부 축산사업단에서 준비한 축산경제 당면 현안은 자료로 대신했다.
이날 이덕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축산현실을 극복해 나가는데 축협조합장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지속적인 축산발전을 위해 경인축협운영협의회가 앞장서 나가자. 최선을 다해 양축조합원 권익증진 및 소득증대 도모를 위해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어려운 축산현실을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홍경래 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축생, 농생의 마음으로 조합장들과 힘을 모아 경기축산 발전을 위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