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 (목)

  • 맑음동두천 26.0℃
  • 구름많음강릉 28.0℃
  • 구름많음서울 24.5℃
  • 맑음대전 25.8℃
  • 맑음대구 26.1℃
  • 맑음울산 22.5℃
  • 맑음광주 25.0℃
  • 구름조금부산 21.0℃
  • 맑음고창 25.3℃
  • 구름조금제주 18.9℃
  • 구름조금강화 22.5℃
  • 맑음보은 25.4℃
  • 맑음금산 26.8℃
  • 맑음강진군 22.8℃
  • 맑음경주시 28.3℃
  • 맑음거제 21.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양돈

MZ세대 ‘핫플’서 한돈 마케팅 한마당

자조금, 성수동에 ‘한돈데이 팝업스토어’ 추진
재밌고 다양한 콘텐츠로 한돈 우수성 체험케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젊고 특색있는 한돈' 이미지 각인...소비자 충성도 'UP'

 

한돈이 보다 젊고, 특색있게 소비자들에게 다가간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 이하 한돈자조금)는 오는 10월1일 한돈데이를 맞아 서울 성수동에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설치, 운영키로 했다.

수입육과 비교해 신선함, 다양성(품종) 등 한돈이 가진 확실한 우수성을 재미있는 컨텐츠로 소비자에게 알리는 한편 다양한 한돈 브랜드까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 을 마련, 한돈에 대한 소비자 충성도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미래고객인 MZ세대들이 선호하는 팝업 스토어를 통해 한돈의 스토리텔링을 제공, 전통적인 느낌의 한돈 이미지를 젊고 특색있게 재구성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새로이 각인시키는데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K-푸드 중심의 한국 삼겹살 문화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문화의 장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이 장소 선정에 특히 심혈을 기울이며 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의 핫플레이스 자리매김한 성수동을 선택한 것도 이 때문이다.

한돈자조금은 이에따라 MZ세대 중심의 고객참여를 적극 유도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공간 구성과 디자인은 물론 운영기간 동안 미디어데이, 요리 경연대회 뿐 만 아니라 유수 식품 브랜드와 콜라보 등 다양한 컨텐츠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한돈자조금 이원복 사무국장은 “마케팅도 달라져야 한다. 시대 흐름에 맞는, 그러면서 타깃을 명확히 한 맞춤형 마케팅으로 한돈에 대한 소비촉진 효과를 최대한 끌어올릴 예정”이라면서 “이러한 노력을 통해 올 4분기 저돈가 시기에 대비하고, 수입육의 공세에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팝업스토어란

며칠 또는 한, 두달 정도 단기간 운영되는 오프라인 매장이다. 주로 대기업브랜드를 중심으로 패션, 유통, 식품업계에서 주력상품을 출시하거나 브랜드 경험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된다. 단순히 상품 판매 목적이 아닌, 브랜드가 추구하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이념’을 소비자들에게 재미있는 방식으로 전달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진다. 한돈자조금이 선택한 성수동은 ‘말은 제주로 보내고, 팝업은 성수에연다'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팝업스토어의 성지로 떠오르며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들이 몰리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