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식품기업 ㈜팔도(이하 팔도)와 함께 하는 ‘한돈X팔도 푸드트럭’이 MZ세대들의 ‘움직이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 하며 한돈의 우수성 홍보에 기여하고 있다.
한돈자조금에 따르면 지난 10~11월 두달간 팔도비빔면Ⅱ와 가장 잘 어울리는 한돈 대패삼겹살을 함께 제공하는 ‘한돈X팔도 푸드트럭’을 운영했다.
한돈데이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수도권 대학교 캠퍼스 10곳과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를 돌며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을 직접 만난 것이다.
푸드트럭 방문객에게는 룰렛이벤트, 팔도비빔면 포토존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돼 즐거움을 더했다.
올해 총 24회에 걸쳐 진행된 푸드트럭 행사에는 약 5천7백여 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특히 대학가에서 진행된 한돈X팔도 푸드트럭에는 한돈과 비빔면을 맛보기 위한 학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기도 했다.
지난해 전국 23개 대학가에서 진행한 ‘‘한돈X팔도 비빔면 푸드트럭’ 행사에선 약 1만여 명의 대학생 및 교직원들이 참여해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2015년부터 팔도와 함께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5년 7월에는 한돈이 들어간 팔도짜장면을 공동 출시, 현재까지 약 9천740만 개 가량의 제품을 판매하며 약 286톤의 한돈을 사용함으로써 한돈 소비 확대 및 농가경영 안정에 기여해 왔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식품 기업과 협업하며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돈의 가치와 매력을 알리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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