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수)

  • 맑음동두천 26.0℃
  • 구름많음강릉 28.0℃
  • 구름많음서울 24.5℃
  • 맑음대전 25.8℃
  • 맑음대구 26.1℃
  • 맑음울산 22.5℃
  • 맑음광주 25.0℃
  • 구름조금부산 21.0℃
  • 맑음고창 25.3℃
  • 구름조금제주 18.9℃
  • 구름조금강화 22.5℃
  • 맑음보은 25.4℃
  • 맑음금산 26.8℃
  • 맑음강진군 22.8℃
  • 맑음경주시 28.3℃
  • 맑음거제 21.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양돈

캔돈 마케팅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도 품었다

도드람조합, SNS 부문…한국PR대상 최우수상 이은 쾌거
독창적 컨텐츠로 소비자 니즈 반영 ‧ 소통 노력 높은 평가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의 ‘캔돈 마케팅 캠페인’ 이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4)' 마케팅/캠페인-SNS 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사진>했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열리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매년 혁신적인 디지털 마케팅 사례가 발굴돼 시상이 이뤄진다.

도드람양돈농협의 캔돈 마케팅 캠페인은 국내 축산업계 최초로 돼지고기를 캔 형태로 출시한 ‘캔돈’의 혁신성과 이를 알리기 위한 전략적인 SNS 마케팅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품 개발 과정에서 소비자의 실질적인 니즈를 반영, 유머러스 하면서도 독창적인 콘텐츠로 풀어내 소비자와 소통에 성공한 점도 주목을 받았다.

이에따라 약 950만회에 달하는 SNS 영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특히 지난 7월 도드람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진행된 1차 프로모션은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된 데 이어 지금까지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캔돈은 도드람의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회의에서 직원의 아이디어로 시작, 협업과 토론을 거쳐 네이밍과 디자인이 구체화 됐으며 공격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유통 확대까지 이어져 집단지성의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은 지난 11월 제32회 한국PR대상 최우수상 수상(기업 마케팅PR 소비재 부문)에 이은 이번 쾌거를 통해 캔돈이 올해 혁신적인 제품으로써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도드람의 새로운 식문화와 브랜드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