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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은축협‘조랑우랑’ 2기 신활력사업에 34억 투입

지역농업 특성화교육 실시

[축산신문 ■보은=최종인 기자]
 
【충북】 보은축협(조합장 조규운)은 지난달 24·25일 속리산 아이사랑 유스호스텔에서 황토 조랑우랑 한우 브랜드 회원을 비롯한 한우농가 10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농업 특성화교육<사진>을 실시했다.
이날 조규운 조합장은 “사료값 인상과 한우 가격하락 등 어려운 난관을 양축농가들이 개혁과 변화로 스스로 해결해 나가자”고 강조하고 “소비자가 믿고 찾는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해 전국 제일의 한우브랜드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교육에서 양진호 보은농업기술센터 기술개발담당은 황토 조랑우랑 한우브랜드 신활력 1기 사업으로 지난 2005년부터 3년 동안 보조금 14억4천900만원을 포함해 15억4천8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올해부터 2010년까지 3년 동안 ‘속리산 황토 조랑우랑 한우 명품화 사업’을 주제로 진행하는 제2기 신활력 사업에는 보조금 33억2천500만원을 포함해 34억1천9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고 밝혔다. 2기 신활력 사업을 통해서는 네트워크사업단 운영, 브랜드한우 차별화 사업, 브랜드 홍보 마케팅 사업,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사업, 전자경매시스템 구축 등이 추진된다.
양진호 담당은 이어 2007년도 조랑우랑 한우 브랜드는 1천900두를 출하해 1등급 출현율이 전국 평균 51% 보다 월등히 높은 76%를 기록했다며 양질의 조사료 이용과 자가TMR사료 활용으로 소득을 더욱 높여 나가자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교육에서는 윤충근 농협축산물위생교육원장의 사육현장의 한우 질병예방, 이명식 축산과학원 대관령시험소 박사의 한우 번식기술 관리, 이원복 축산물등급판정소 충북본부장의 보은군 축산물 등급 판정 분석 등 7명의 저명한 한우전문강사가 나서 현장에서 발생되는 문제점 해결방안에 대해 집중 강의했다. 참석농가들은 이날 분임토의를 통해 황토 조랑우랑 한우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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