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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안티 밀크’ 대응, 내년 첫 정부예산 투입

농축산부, 선도 낙농가 목장경영 지원사업 강화

[축산신문 김영란 기자]

 


유제품 인식 개선 홍보주체로 생산자 역량 높여

 

최근 축산업계에서는 생산자단체를 중심으로 축산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불식시키자는 의견이 강하게 제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농림축산식품부는 처음으로 내년에 정부 예산을 투입해 우선 ‘안티 밀크’에 대응한 홍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농축산부는 이를 위해 선도 낙농가 경영지원 사업을 통해 국산 유제품의 ‘안티 밀크’에 대응한 홍보에 나서도록 하겠다는 것.
농축산부는 그 방안으로 전국단위 원유수급조절기능을 담당하는 낙농수급조절협의회 사무국(낙농진흥회)을 통해 선도 낙농가에 대한 목장경영 지원 사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낙농정책과 제도개선 사항을 교육·홍보도 하면서 특히 국산 유제품 우수성, 수출확대 및 우유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을 위한 대국민 홍보강화로 소비기반 확대와 유제품 자급률을 향상시켜 나가겠다는 것이다. 또 원유가격, 원유거래 등의 표준화 및 원유 위생품질향상 지원 사업도 강화할 계획이다.
전국단위 수급조절제도 참여 낙농가중 선도 낙농가를 대상으로 목장경영지원사업 추진 및 지속적인 낙농정책·제도개선 사항도 교육 홍보함으로써 낙농선진화 조기 구현의 견인차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 사업대상자는 전국단위 낙농(우유)수급조절제도에 참여하는 선도 낙농가 및 생산자, 유업계, 소비자단체이며, 우유의 부정적 인식 대응 홍보 및 교육비는 정부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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