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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정원 운영 농업·농촌 종합포털 ‘옥답’

소비자 선택 정보서비스 부문 ‘대상’

[축산신문 김영란 기자]

 

국내 유일 농업ㆍ농촌 종합정보 포털 사이트인 ‘옥답(www.okdab.com)'이 2014년 ‘소비자의 선택' 농식품ㆍ농어촌정보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4 소비자의 선택’은 한국리서치 소비자 평가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
옥답은 인지도 및 선호도 등 소비자의 항목별 직접 평가와 분야별 전문가 심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농식품ㆍ농어촌 정보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약칭 농정원)에서 운영 중인 옥답은 1999년 아피스(AFFIS)로 출범한 이후 농업인들의 정보화 동반자 역할을 해왔다.
2010년 '기름진 논', ‘농식품에 관한 해답’ 이라는 뜻을 가진 '옥답(Okdab)'으로 브랜드 명칭을 변경하고, 농업 경영과 농식품 유통과 소비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농식품 지식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농업인을 위한 국내 대표 종합 지식정보 사이트로 자리매김한 옥답은 정부 3.0 기반으로 2014년 5월 이용자의 요구 및 미디어 환경 변화에 발맞춰 혁신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최근에는 베이비붐 세대 및 일반인을 중심으로 도시농업 및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반영하여 텃밭 가꾸기 등 관련 콘텐츠를 확충하고, 스마트폰 보급률이 70%에 달하는 국내 미디어 환경을 고려해 모바일 페이지(m.okdab.com) 및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향후 옥답은 보다 빠르고 정확한 양질의 농식품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생산자와 소비자가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장을 마련해 농식품 지식 허브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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