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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마케팅

천하제일사료 한우고급육 진가 ‘빛나네’

올 상반기 한우브랜드<안성마춤·영암매력·정읍단풍미인·한우백년> 경영체 성적으로 입증
‘상상플러스 프로그램’ 기반 전 항목서 우위

  • 등록 2016.08.01 11:24:14
[축산신문 기자]

 

올 상반기에도 천하제일사료 ‘한우고급육 사료’가 진가를 발휘한 것으로 나타나 더욱 주목받고 있다.
천하제일사료(총괄사장 윤하운)가 슬로건으로 내세운 ‘최고의 브랜드를 만들어 갑니다’가 일선 현장에서 그대로 증명되고 있는 것.
실제로 천하제일사료 고객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상상플러스 한우 출하경진대회에서 입증됐다.
‘상상플러스 한우 고급육 프로그램’과 ‘한우 고급육 TMR 프로그램’을 적용한 4개 브랜드 단체(안성마춤, 영암매력, 정읍단풍미인, 한우백년)의 2016년 6개월간(1~6월) 출하성적을 보면, 출하두수 3천955두, 평균 출하월령 31.6개월령에서 육질등급 1++ 33.0%, 1+ 42.4%를 나타냈다. 1+등급 이상 75.4%인 것이다.
1++등급은 전국평균대비 15.4%, 2.14배 높은 수치이다.
1+이상 등급은 전국평균대비(54.7%) 1.38배 높게 나타난 것이다.
도체항목 성적을 보면, 등지방두께 15.2mm, 배최장단면적 93.7㎠, 근내지방도 6.5, 평균 도체중 442.2kg로 전국평균에 비해 7.2kg 높게 나타났다. /표 참조

 

◆4개 브랜드 수익성은
2016년 6개월간(1~6월) 천하제일사료 4개 브랜드 단체와 전국평균 출하성적에 대한 수익성을 비교하면, 천하제일사료 4개 브랜드 단체가 전국 평균대비 47만7천752원(2016년 1~6월까지 축산물품질평가원 전국 한우 거세우 평균 경락가격 적용)의 추가 수익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생산비 중 배합사료비를 약 17~ 20% 절감하는 효과이기도 하다.
또한 2015년 2월부터 2016년 1월까지 진행한 제10회 상상플러스 한우 출하경진대회 수상고객 47명의 출하성적을 보면, 출하두수 2천353두에서 육질등급 1++ 45.8%, 1+ 40.6%로 1+등급 이상 86.4%를 기록했다.
도체항목 부문에서도 등지방두께 15.0mm, 배최장단면적 95.9㎠, 근내지방도 7.1, 평균 도체중 449.1kg로 나타났으며, 이는 전국평균대비 81만5천970원의 추가수익을 올린 수익이다.
천하제일사료 비육우 PM 이은주 이사는 “이러한 성적이 나오기까지는 천하제일사료 한우 고급육 연구개발 투자와 한우 고급육 생산을 위한 연구모임, 상상플러스 한우 출하경진대회, 한우대학 및 사양관리 기술 교육 실시, 브랜드 단체 회원의 꾸준한 한우개량과 철저한 고급육 프로그램 실천, 철저한 사양관리와 함께 현장에서 천하제일사료 서비스를 접목한 결과”라고 분석했다.

 

◆한우 고급육 프로그램은
‘상상플러스 한우 고급육 프로그램’은 밑소 자질에 따른 급여 프로그램을 소형체구(육질중시)와 대형체구(육량중시)로 이원화하고 육질 및 육색 개선을 위해 비타민A를 기존 프로그램 대비 더욱 더 정밀하게 조절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육성기 및 비육전중기에 기존 프로그램대비 단백질 및 에너지 함량을 상향 조정하고, 배합사료 급여량과 육성기 조사료 급여량을 조정하는 등 육질등급 향상, 육량등급 향상, 출하체중 증가로 농장의 생산성 향상과 사료효율 개선으로 이어져 결국 사료비 절감을 통한 농장의 수익으로 직결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인 것.
이 이사는 “FTA 확대에 따른 수입육과의 경쟁 우위 확보를 위해서는 생산성 향상과 한우 품질의 차별화”라고 말하고, 천하제일사료는 한우연구소를 통해 한우고기 차별화(육질, 육량, 맛, 건강)를 위한 연구개발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새로운 제품과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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