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인해 ‘립스틱 효과’와 ‘스몰럭셔리’ 등으로 대표되는 ‘작은 사치’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식·음료업계의 화두가 될 전망인 가운데 매일유업 어린이 유기농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식·음료업계에 의하면 최근 주부들 사이에서는 내 아이가 먹는 것에 있어서는 가격보다 유기농과 무첨가성분 등 원료와 함유성분을 꼼꼼히 확인한 후 구입하는 소비패턴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매일유업의 친환경 대표 브랜드 상하목장에서 만든 유기농 저지방 우유와 살아있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2종이 함유된 ‘상하목장 유기농 요구르트 80ml’<사진>가 인기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요구르트는 까다로운 유기농 인증 기준에 맞춰 생산된 원유가 원료로 99% 이상의 유기농 함량을 자랑한다. 또 탈지분유가 들어가지 않아 진한 풍미와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의 저지방 우유에 세계 최다 연구된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L-GG와 해외 40여개국에서 사용하는 세계적인 유산균 BB-12를 담아 장건강에도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