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현장프로모션이 한돈인증점의 인지도 제고에 효과적임이 확인됐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 이하 한돈자조금)에 따르면 현장 프로모션을 진행한 전국 301개의 한돈인증점 가운데 64개소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한돈자조금은 지난해 12월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전국 한돈인증점에서 약 5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5만원 식사권 등의 경품을 내건 현장 프로모션과 SNS 및 한돈 모바일 앱을 연계한 경품 이벤트<사진>를 동시에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5%가 ‘한돈인증점에 대한 인지도와 긍정적 이미지 제고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53%는 ‘매우 도움이 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물론 ‘그저 그렇다’ 응답(15%)도 있었지만 ‘도움이 되지 않았다’는 평가는 한건도 없었다.
‘한돈인증점주가 판단한 손님의 만족도’에서도 전체 응답자의 87%가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