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산신문
서동휘 기자] 토종닭협회와 토종닭 계열화업체 다솔이 국군장병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지난달 23일 철통방어를 위해 힘쓰고 있는 해안 격오지 군부대를 방문<사진>해 토종닭 계열화업체 다솔이 협찬한 백색육 토종닭 제품을 전달했다.
이날 군부대 방문에는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과 최근 신곡 ‘알고리즘’으로 인기를 구가하는 걸그룹 ‘미드나잇’이 함께해 토종닭 전달과 함께 위문공연도 진행, 국군장병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국군장병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우리 조국의 안보를 위해 밤낮으로 수고하시는 장병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토종닭은 육류 가운데서도 특히나 몸에 좋은 백색육인 것은 물론 우리의 전통 품종으로 매우 의미가 있다. 아무쪼록 맛과 영양이 많은 백색육 토종닭 드시고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문 회장은 “협회 회원 농가와 회원사, 나아가 우리 국민 모두는 여러분의 조국 수호에 대한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현장에서 토종닭 제품을 받은 장병들은 “해안이라 벌써 일교차가 크고 찬바람이 심하다”며 “토종닭협회에서 주신 토종닭을 먹고 힘을 내 철통같은 해안 경계 작전, 나아가서 조국 수호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토종닭협회는 앞으로도 국군장병에게 위문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