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산신문
신정훈 기자] 농협이 네이버와 국내산 농축산물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협이 운영하는 ‘농협몰’과 네이버가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의 첫 상생모델이라는 설명이다.
농협하나로유통(사장 김성광)과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지난 18일 하나로유통 본사에서 MOU를 체결<사진>했다.
양 측은 이날 협약에 따라 일선농협과 일선축협, 농업인생산기업, 농업인조합원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고, 소비자가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농축산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쇼핑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을 희망하는 조합과 농업인에게는 입점교육, 판매방법,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양 측은 최근 유통업계의 화두인 신선식품 배송시장에서 직거래를 통한 농가소득 제고와 소비자의 안심 먹거리 쇼핑을 위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모델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농협은 온라인시장에서 ‘농협몰’과 ‘스마트스토어’가 첫 상생모델을 만들어가면서 더욱 많은 발전 가능성을 열게 됐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