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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사료업체 ‘맞춤 마케팅’ 변화

배합사료업계가 올들어 부쩍 양축가가 가장 필요로 하는 내용의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마켓팅 방식도 변화하고 있다.
배합사료업계는 그동안 '우수농장의 날' 행사를 통해 단순히 자사의 제품을 알리는 정도에 그쳤다면 지금은 자사 제품의 홍보 위주에서 벗어나 양축가가 개선해야 할 사양방법을 제시하면서 토론 형식의 세미나로 바뀌고 있다.
특히 성공한 축산인들을 초청, 이들의 성공사례를 통해 벤치마킹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방법으로 은근히 자사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있다.
천하제일사료는 이미 '한우고급육 연구모임'을 통해 고급육의 중요성을 인지시킴은 물론 고급육의 단계를 넘어 명품을 만들어 세계 시장으로도 뻗어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애그리브랜드 퓨리나코리아 역시 각 축종별로 대군사양가 회의를 열어 대군사양가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고 의견을 나누고 있다.
이외에도 우성사료, 대한제당, 두산사료, 선진사료, 삼양사, CJ Feed 등도 상황에 따라 그에 맞는 주제를 선정, 찾아가는 현장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김영란 yrkim@chuks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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